요즘 국내 쇼핑몰 1위는 당연 '쿠팡'이다.
코로나 시대를 거쳐 굳건하게 1위를 달성했는데 최근에 엔데믹 시대를 거치면서 외국 쇼핑몰이 대두가 되고 있다.
그중 가장 유명한 외국 쇼핑몰 2곳에 대해 알아보겠다.
1. 테무(Temu)
-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,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여 인기가 있습니다.
- 보석, 의류, 정원 및 애완동물 용품, 가전제품 등의 제품을 매우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, Amazon, eBay 및 SHEIN과 같은 거대 전자상거래 기업의 잠재적인 경쟁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- 소비자에게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표준 배송 옵션의 거의 모든 품목에 대한 무료 배송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을 제공합니다.
https://youtu.be/k8SbjK4xGNw?feature=shared
2. 알리익스프레스(AliExpress)
-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쇼핑몰입니다.
-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,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배송이 느리고, 제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https://youtu.be/i96BoxFZDsc?feature=shared
각 몰별로 조금씩 특징이 다르다.
다만 내가 써본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테무가 뭔가 좀 더 신빙성?이 느껴졌다고 해야 할까?
알리는 말 그대로 예전부터 '중국산'이라는 것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 그대로의 몰이라고 하면,,
테무는 좀 더 '중국산'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이런저런 장치들이 걸려있는 느낌..?
개인적인 느낌이니 여러분들이 직접 써보길 바란다.
댓글